수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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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피자스쿨 조회 7회 작성일 2020-09-15 07:42:15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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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다큐] 수소, 새로운 여정 “수소는 미래 에너지가 될 수 있을까?” 국내와 미국, 일본 등 현지취재

여수MBC 특집 다큐멘터리 [수소, 새로운 여정]
*유튜브▶

“수소는 미래 에너지가 될 수 있을까?”
이 다큐멘터리는 위의 질문에 답을 찾기 위한 과정이다.
인류가 그동안 사용해왔던 화석 에너지는 환경오염과 매장량 고갈이라는 한계에 부딪힌 상태다.
미국, 일본, 독일 등 선진국들은 수소를 에너지로 활용하기 위한 연구에 앞 다퉈 뛰어들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올해 ‘수소 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발표하며, 전 세계 수소 시장에 선전포고를 하고 나섰다.
전 세계 국가들이 수소 연구에 뛰어든 이유는 무엇일까. 그리고 수소 연구는 성공할 수 있을까.
제작진은 다큐멘터리를 통해 수소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수소 연구의 현황, 나아갈 방향 등을 짚어본다.
(기획 김종태 / 취재·연출 조희원 / 촬영·편집 최유진)
#수소 #새로운여정 #수소다큐 #다큐멘터리
아이폰알파 : 수소만드는데 환경오염이 심한데 꼭 수소여만 하냐?
J J : 핵융합에 의한 수소에너지가 세계평화,친환경에너지가 될것이로다.
하하하허도어허허허 : 수소뽕맞은 사람들 많네 그 시대 절대 안온다 아무리 기다려봐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손갑헌 : 수소는 뭐 저절로 생기나?
그래서난눈누난나 : 하여간 쥐박이 판단 미스. 지금 홍수 나는 것도 다 그 작품 아님?
그 지역은 4대강 때문에 물난리 안 난다며ㅋㅋ
4조 들여서 재생에너지 정책 시작해놓고 지금 다 불타고 있고.
틀딱들은 누가 한지도 모르고 재앙이니뭐니ㅉㅉ
김승배 : 세계최고 아름다운도시 여수 MBC 만세 !
다시 태어나기를 기원합니다.
수고하시고 감사합니다
Shot Power : 수소는 인류가 살아남기 위한 마지막 길이다. 몇몇 멍청한 인간들이 외치는 정말 친환경인가? 라는 물음을 던지기에는 이미 늦었다. 이젠 정말 마지막이라는 마음으로 도전해야 된다
윤중김 : 수소 좋습니다. 문재앙 선전하는
이 싸이트 좌빨 계열 정신차려요
Lee Taylor : 35:14 그렇게 어렵게 설명할 거 없다. 연료전지내에서 폭발이 일어날까봐 걱정하는 게 아니쟎아.
수소가 새 내오면, 공기중에 산소가 천지인데, 이걸 걱정하는거지.
그리고 수소는 밀폐가 매우매우 어려운 기체다.
위험한거 사실이고, 주택가에 탱크를 둔다는 건 폭발시 그 위력이 수백미터가 아니라 킬로미터 단위로 갈 수 있다는 걸 알아야 함.
pa do : 저500도를 이야기는 하는 것도 구라인 것이 500도 맞겠지만 정전기 스파크만 일어나도 순간적인 극소공간은 500도를 넘게 되고 그래서 수소산소화학반응이 일어나고 그 500도 공간이 늘어나서 폭발하는 것 아닌가? 마치 용광로가 옆에 있어야 폭발한다고 구라치는 것 같은 느낌은 뭐지

수소에너지가 궁금한 당신을 위한 안내서

#수소에너지 #국토교통부 #수소도시
수소가 미래의 신재생 에너지가 될 거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하지만 수소가 어떤 면에서 신재생 에너지로 각광받고 있는지는
아무래도 알쏭달쏭하고 쉽게 알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수소폭탄도 있었는데 수소는 위험하지 않을까?
수소차는 전기차와 비교하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
해외의 다른 나라들은 수소를 어떻게 이용하고 있을까?
울산에 수소도시가 생겼다는데 정말 효용이 있을까?
수소가 그래도 기술적 어려움이 아직 많다는데 정말 잘 사용할 수 있을까?

이 모~~든 질문.
국토교통부가 안될과학과 함께 정리해드립니다.
young jin kim : 수소를 알콜이랑 섞어서 보관 운송하고 내연기관이 이걸 곧바로 연소시키는 방법으로 에너지를 얻으면 안되나 왜 꼭 수소로 전기를 발생시켜서 그걸 동력으로 하는거지
축구조각가football sculptor : 국토부 채널인데, 형이 여기서 왜 나와? = )
뚱냥이 : 그럼 빨리 수소상용차 부터 상용화나 해라 제발 내연기관 진짜 유지비 존나 가혹하다 운송료 개판내고 진짜
날다 : ㅎㅎㅎ 수소를 다시배우세요
Hun Ji : 아주 유용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승수 : 앞으로 전기차밧데리처럼 수소관련주도 엄청 올라갈거다
Ted 잡화점 : 과학전문유투버를 활용한 홍보 좋네요.
내용도 좋고 편집도 스피디하고 요즘 트랜드 딱이네요.
재밌게 잘 봤습니다. ^o^
A soul for sale or rent : ♥한국이 세계 1위가 되겠다고? 꿈 깨!♥ ♥Dream on !♥ (Everyday Updated)
정치가들과 공직자들과 실업가들과 국민상당수가 부동산투기를 밥먹듯이 하고 부유층인 그들이 최하위층의 국민들보다 수 천 만 배 부유하게 살고 있으며, 부의 재분배가 꽝인 나라가 어떻게 세계 1위 국가가 될 수 있나? 꿈 깨 ! Dream on !

한국의 상위 10%국민이 한국의 50%의 부동산을 소유하며 초호화판으로 살고 있는 반면, 최하위층 국민은 쥐꼬리만한 기초생활수급으로 사경을 헤매고 있다. 이게 나라냐? 월세 시세를 엄청나게 무시한 1인가구 주거급여 월 266,000을 초고속으로 3배 인상하라 ! 기초생활수급자들은 열악하고 거지같은 싸구려 월세방에서 살아도 된다는 편견을 버려라 !
기초생활수급자도 열악하지 않은 월세방에서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권리가 있다. (근거: 헌법 제34조1항 모든 국민은 인간다운 생활을 할 권리를 가진다.)

총 2회로 제한된 긴급복지지원법 현금지급 규정을, 위기상황 완전해소 시까지 무한정 계속 지급할 수 있게,
그리고 기초생활수급자도 긴급복지지원법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긴급복지지원법 규정을 개정하라 ! 개정하라 ! 개정하라 !
긴급복지지원법 제3조 제2항을 삭제하라 삭제하라 삭제하라 !

그리고
쯔나미, 타꾸왕, 스시, 와리바시,
사무라이(백제의 "칼잡이", "군인", "싸움의 달인" 등의 의미인 "싸울아비"라는 말이 일본에 수출된 후 "사무라이"로 와전되어 생긴 일본어이며 그 뿌리는 백제어 임.) 사게부리, 키렙빠시, 후리가리, 뗑깡, 카이당, 미까시, 오이꼬시, 테리야끼, 바리바리, 등등의 수 많은 일본어를 외래어로 사용해온 한국이 그로 인해 단 1원도 손해본 것이 없고, 그런 동안에도 초고도의 경제성장으로 잘 처먹고 잘 살게 되었음.

한편,
영어의 60%는 외래어로서, 순수 영국말 보다 외래어가 더 많다는 것이 영어의 가장 큰 특징이며 이는 영어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고, 전 세계 언어의 특징은 외래어가 많다는 것임. 한국이 사용하고 있는 숫자인 아라비아 숫자도 한국의 것이 아니고 아라비아의 것임에도 한국은 일본어를 쓰지 말자고 하면서도 모순적이고 이중적으로 아라비아 숫자를 마치 한국의 고유숫자인 양 뻔뻔스럽게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음.

또한, "Kimchi"라는 말을 전 세계인에게 사용해달라고 하는 이중적 행태도 한국은 보이고 있음. 외국에서는 "Kimchi"를 외래어로 취급함. 그런데 한국은 일본에서 들어온 외래어를 사용하지 말자고 하면서 "Kimchi"는 전 세계인에게 사용해달라는 이중적 모순적 행태를 보이고 있기에, 이에 대해 한국을 모순적 이중적 행태의 나쁜 나라로 외국인들이 볼 수 있으므로, 외래어를 배척하는 것은 국익을 해치는 일임. 이중적 모순적 주장을 하는 한국을 상대하기 싫어지게 하기에 국익을 크게 해치는 일임.

외래어를 밥먹듯이 사용하자 사용하자 사용하자 !

그것이 한국어를 더욱 살찌우며 문화를 융성케하는 첩경이며 위에 예를 든 영어가 그걸 입증하고 있다.

외래어 만세 만세 만세 !

예컨데
순 한국어만 사용하기 위해

올리브유
컴퓨터
스위치
버스
짬뽕
TV
택시

네티즌(하품의 느낌인 "누리꾼"은 진짜 안좋음. 그리고 "~꾼"은 사기꾼, 쓰리꾼 등과 같이 험악한 말에 주로 많이 붙이기에 아주아주 안 좋음. 누리꾼이라는 말 자주 쓰는 매스컴 니네들이나 많이 써라. 상품의 느낌의 말을 써도 모자를 판에 그 따위 하품의 느낌의 말을 쓰다니? 한심하다.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통하는 "넷티즌"이라는 고급진 말을 배척하는 니들 매스컴과 국어단체는 세계와 시류를 역행하는 청개구리냐? 청개구리면 우물 안에 들어가서 살든지 ! )
등등의 편리한 외래어를 순 한국어로 고쳐서 사용한다면 사회가 큰 혼란을 격기에 국익을 해치는 일임.

전술한 바와 같이 한국은 일본어 등의 외래어를 입빠이 바리바리 사용하면서도 오히려 초고도의 경제성장을 이룩하며 잘 처먹고 잘 살게 되었음.

순 한국어만 사용하기 위해 위의 외래어를 순 한국어로 만드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세계 초일류 상품개발에 사용하면 한국은 더 잘 처먹고 잘 살게 될 수 있음. 시간낭비 하지 말고 소중한 시간을 세계 초일류 상품 개발에 쓰기 바람.

"나는"이라는 평범한 1인칭을 "저는"으로 사용하게 이 사회가 암묵적 강요를 하므로써
우리의 아주아주 평범한 1인칭의 말을 거의 폐어로 몰아가고 있는 집단적 광기에 우려가 느껴지는 것은 왜일까?

이런 집단적 국수적 광기로 우리말을 한 단어 한 단어 나쁜 말로 치부하여 죄악시 하는 방법으로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 잘하고 있는 짓인가?

"나는"은 영어의 "I"에 해당하는 말인데 "나는"이 건방진 말인가? 상대를 얕보는 말인가?
영어의 "I"가 건방진 말인가? 상대를 얕보는 말인가?
절대 건방진 말도 아니고 상대를 얕보는 말도 아니며 평범한 1인칭의 말임.
그리고 왜 상대에게 굴욕적으로 자신을 낮춰서 말하여야 하는가?
아무런 법적 근거 없다.
한국은 법치주의국가니까 법대로 하자.
어느 법에, 대화 시에 자신을 상대보다 낮추라고 되어있나?
어법?
문법?
그건 "법치주의국가"라는 말에서 의미하는 그 법이 아니야 !
어법, 문법에도 대화 시에 자신을 상대에게 낮추라고 되어 있지는 않아 !

그리고 "쉽상"이라는 단어도 아무런 문제없이 오랜 세월 잘 사용해왔는데 국어단체와 매스컴이 "십상"이 맞다고 설치며 "쉽상"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들어 버리는 방법으로 폐어로 전락시켰다. 나는 솔직히 "십상"을 절대 사용하고 싶지 않고 "쉽상"을 사용하고 싶지만, 무식한 사람이라고 오해받을까 봐서 "쉽상"을 사용하지 못하고 마지못해 "십상"을 사용하고 있다.

집단적 국수적 광기는 한국을 망쪼들게 하는 나쁜 짓임.
그리고 어떤 사람이 "외래어보다 아름다운 한국어를 사용하겠다"라고 했는데 그 말에는, 한국어는 아름답고 그 외의 외국어는 아름답지 않으며 얕잡아 볼 대상이다 라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기에 외국인들이 이런 사실을 알면 한국을 상대하기 싫어함. 그것은 국익을 해치는 중대한 일임. 한국어와 한글이 특별히 더 좋다라는 생각은 잘 못된 생각임. 그저 흔해빠진 전 세계의 언어와 문자 중의 하나에 불과함.

영어는 60%가 외래어 임에도 전 세계를 먹고 있음. 한국어도 60% 이상의 외래어를 가지고 있어야 한국어가 더욱 잘 될 수 있음. 외래어를 밥먹듯이 사용하자.

압록강 너머 쯤에 살고있던 옛 고구려사람과
현재 부산에 살고있는 한국사람에게 서로 말을 붙여놓으면 서로 의사소통이 안되고 통역이 필요할 것임.

한 나라의 언어란
끊임없이 외래어를 받아들이고 외래어와 섞이며 발전하는 것임을 명심하도록.

이래도 한국어와 한글이 세계최고라고 주장하겠는가?

전 세계를 통틀어
자기네 고유의 것이 최고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문화적 국수주의에 빠져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는 한심한 사람들이며 국익을 크게 해치는 짓임.

흥선대원군이 외국의 문물을 받아들이지 않는 쇄국정책을 하여 조선은 발달된 서양의 무기 등등을 도입하지 못하는 등등의 이유로 쫄딱 망했다. 그런데 요즘에도 정신을 못차리고 일본 등등의 외국에서 들어온 왜래어를 부정하는 것은 물론 한국어와 한글이 세계최고라고 헛소리를 하며 또 한번 나라를 쫄딱 망하게 하려는 국수주의자들이 판치고 있는 한국의 앞날이 우려스럽다.

역사를 제대로 공부하고 앞으로는 나라를 말아먹는 국수주의적 행태를 즉시 그만두기 바란다.

한국을 세계최고라고 헛소리하는 사람들은 즉시 그런 짓을 뭠춰라 !

한국이 1인당 국민소득 세계 1위 인가?
한국이 복지정책 세계 1위 인가?(그런데 왜 굶어죽은 사람들이 많지?)
한국이 우주개발 세계 1위 인가?
한국이 창의력 세계 1위 인가?
한국 자동차가 세계 1위 인가?
한국의 공직사회가 세계 1위 인가?(한국의 공직사회는 엄청 썩어있음. 특히 경찰, 검찰, 법원, 정치가, 공무원 등등)

한국은 세계 1위 절대 아니고 앞으로도 세계1위는 커녕 2위도 되기 힘듬.
그 이유는 한국의 썩은 공직사회와 국수주의적 닫힌 생각이 원인.

최근 매스컴에서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의 장례를「“서울특별시장(葬)”으로...」라고 장사지낼 장 자에 해당하는 한자를 병기하여 보도하였다. 이는 한글에 어마어마한 문제가 있다는 방증이다.

한국어와 한글은 절대 세계최고가 아니다.
그냥 흔해빠진 세계의 언어와 문자 중의 하나일 뿐이다.

오늘 홍대마에에 가서 톤코쯔라멘 하라입빠이 먹고 쯔마요지로 이빨좀 쑤셔야겠는걸 !!

Am I wrong?
I think I'm quite right.....
송범섭 : 수소경제의 핵심은 결국 '이동성'같습니다. 결국 매체를 통해서 옮겨다닐 수 있어야한다는 점이죠. 그것이 차가 되었든 다른 운송수단이 되었든.. 그리고 지금 당장은 가격을 낮추는게 핵심 같습니다. 사람들의 인식은 넥소를 통해서 이미 개선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현재 상용화되어 있는 전기차에 비해서도 가격이 비싸죠. 두번째는 충전 인프라입니다. LPG조차 충전소가 최근에 들어서야 꽤 많아진 형국인데, 현재의 수소충전소는 너무 적습니다. 충전소가 늘어날려면 또 이용하는 차량이 많아야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대형운송차량을 수소차로 전환시키는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충전소도 많이 필요하겠죠. 최소한 수소 연료전지 트레일러를 돌리는게 큰 이득을 줘야합니다. 그래야 바꿀 생각이 드니까요. 초기 전기차처럼.. 일단 충전소만 확보된다면 단계별로 선순환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초기에 과감하게 충전소 투자를 할 필요가 있죠. 마지막 문제는 '생산'인데.. 지금은 부생수소로 대부분 충당하고 있는데, 앞으로 수전해를 통해서 얻게 되면 과연 이게 이득이 있는지 의문이 좀 들긴합니다. 더 효율적인 수소산업이 필요한 시점이죠. 물론 다소 비효율적이더라도 수전해를 통해서 수소를 만들어내는 것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수소충전소에서 직접적으로 수전해를 통해서 수소를 생성하고 압축해서 저장했다가 충전하게 되면 일단 운송비는 세이브가 되는 장점이 있으니까요. 물론 단가의 문제가 생기긴 하겠지만.. ㄷㄷㄷ
MK S : 이미 너무 늦었어. 인류는 멸망할 것임. 올라가는 온도를 잡지 못할 뿐만아니라 이미 빙하는 녹는 속도가 걷잡을 수가 없지. 재앙은 곧 올 것이다.

수소·전기차 기업 투자를 잘 하는 방법은?_오늘아침 page2_권순우, 박병창, 염승환

00:00 오프닝

06:45 뉴스3
부동산 막차 놓친 2030.."주식은 생존수단"

27:48 US 각도기 (박병창 부장)
미국 시장 이번주가 고비.. 유지하면 조정 하락하면 추세 전환!

55:58 심층 인터뷰 (권순우 기자)
기술주.. 파트너쉽을 보지말고 기술력을 확인하고 판단하라

1:25:11 증시 염탐정 (염승환 차장)
IT·유통업의 강세.. 지금은 꿈이 아니라 숫자에 집중할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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